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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sus and the Eyewitnesses, 2d Ed: The Gospels as Eyewitness Testimony

Bauckham, Richard
Eerdmans Publishing Co, WM. B.
2017-04-28
HB ?| 0 x 0 x 0 Inch| 2 kg| 700 pages| ISBN 9780802874313
도서상태 : 정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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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A groundbreaking work in New Testament studies expanded and updated

Winner of the 2007 Christianity Today
 Book Award in Biblical Studies, this momentous volume argues that the four Gospels are closely based on the eyewitness testimony of those who personally knew Jesus. Noted New Testament scholar Richard Bauckham challenges the prevailing assumption that the Jesus accounts circulated as "anonymous community traditions," asserting instead that they were transmitted in the names of the original eyewitnesses.

In this expanded second edition Bauckham is adding a new preface, three substantial new chapters that respond to critics and clarify key points of his argument, and a comprehensive new bibliography.

User's Reviews

Jesus and the Eyewitnesses 2nd edition, 복음서는 목격자들의 증언인가?

reviewed by soccerjunh
2017-05-23 오후 7:32:54

[Jesus and the Eyewitnesses 2nd edition] by Richard Bauckham

 

  보컴은 책의 1-18장에서 복음서의 내용은 그것을 직접 증인 또는 증인의 이야기를 들은 사람들의 2 증언을 수집하여 기록된 문서임을 주장한다. 이번에 출간된 개정판은 19-21장이 추가되었다. 개정판에는 지난 10년간의 비판에 대한 변론으로 1판에서 다루지 못했던 주제들을 추가한다

 

19 Eyewitnesses in Mark (Revisited)

  19장에서 보컴은 마가복음의 주요 증인이 베드로라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근거를 설명한다. 역사가 폴리비우스가 로마 장군 스키피오 아프리카누스에 대한 글을 스키피오의 측근이었던 라엘리우스의 증언을 토대로 저술한 것을 비교한다. 플루타르크는 시저에 대한 글을 시저의 측근이었던 아시니우스 폴리오의 증언을 토대로 저술했던 것과도 비교한다. 19장에서는 마가가 누구인지에 대한 설명도 들어있다. (1)사도행전에 바울이 데리고 가기를 거부했던 마가, 골로새서, (2)빌레몬서에 나오는 바울과 함께 일한 마가인지, (3)베드로전서에서 베드로가나의 아들 마가라고 부르는 마가인지, 이들이 모두 같은 사람인지 설명한다

 

20 Who was the Beloved Disciple? (Continued)

  14-15장에서 보컴은예수께서 사랑하시는 제자 요한복음의 내용에 대한 증인이자 저자임을 주장했다. 하지만 보컴은예수께서 사랑하시는 제자 제자 하나인세베대의 아들인 요한 아니라고 주장한다. 20장은 그렇다면 제자가 아닌예수께서 사랑하시는 제자 누구인지에 관하여 설명한다. 그는 예루살렘에 거주하는 제사장 출신이자 열두 제자안에 들어가지 않는 제자들중에 하나로서, 요한복음을 저술하고, 나이들어 에베소에 거주한 장로 요한임을 주장한다. 오히려 세베대의 아들 요한은 그의 형제 야고보와 함께 요한복음이 저술되기 예루살렘에서 유대인들에 의해 죽임을 당했을 것이라고 파피아스와 순교자리스트를 통해 주장한다

 

21 The End of Form Criticism (Confirmed)

  10장에 이어 저자는 양식 비평에 대한 종결을 주장한다. 복음서는 구전 과정을 통해 수십년 후에 편집된 이야기가 아니라 예수의 말씀과 행위에 관한 목격자 보고와 가깝다는 것이다. 또한 복음서간의 차이를 설명하기 위해 양식 비평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증언이 무조건 팩트라고 주장하는 것은 아닌데, 이유는 목격자 증언도 최초의 목격을 목격자가 해석한 기억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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