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ible

LaBible

아래 url을 복사하신 후
공유하기를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으십시오.

Preaching Conversations with Scholars: The Preacher as Scholar

Kennedy, Rodney Wallace(ed)
Wipf & Stock
2016-10-25
PB ?| 0 x 0 x 0 Inch| 1 kg| 152 pages| ISBN 9781498290739
도서상태 : 정상
예상출고기간 : ? 근무일기준 2일 이내 (within 2 working days)
입고예정수량 : 0
In Stock
USD 21.00 (24,969 ) Save 5%
23720
x
- +
0 points (0%)
* 주문 최종 결제 시 해외배송료 ? 와 Surcharge ?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2017년 1월 16일 하늘샘님 서평>

설교란 무엇이고 설교자란 누구일까요? 아마 이 질문을 던져보신 분도 많으실 거고, 이에 대한 대답을 고민해본 분들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저 역시 한 명의 교역자로서 이런 고민을 안고 살아왔죠. 그래서 이 제목을 보는 순간 책을 펼쳐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자는 설교를 청중에게 던져지는 것이 아니라고 정의합니다. 설교는 일종의 대화이기 때문에 쌍방향으로 일어나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책은 자신의 설교를 제시하고 그에 대한 반응을 엮은 결과물입니다. 자신의 설교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다른 목회자나 학자의 견해를 첨부하였습니다.

어쩌면 저자의 작업은 교회와 학계를 이어보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한편으로는 어떻게 하면 학술적인 태도가 설교를 발전시키고 설교자를 성장시킬 수 있는지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서 설교자는 자신이 어떤 전제를 갖고 있는지 돌아볼 수 있고, 세속적인 논리로 무장한 회중에게 어떤 방식으로 접근할지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설교를 듣는 사람에게 어떻게 하면 비평적으로 설교를 잘 듣고 소화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게 합니다.

이 책의 저자인 Rodney Kennedy 씨는 참 용감한 것 같습니다. 자신의 설교문을 공개하는 것도 꽤 큰 용기가 필요한데, 나서서 다양한 사람에게 자신의 설교를 비평하도록 하다니 말이지요. 그것도 학자들에게 말입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 덕분에 독자들은 많은 유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설교문 자체도 아주 재미있고 유익합니다. 적절한 주해를 바탕으로 현대 사회에 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설교문을 읽는 것만으로도 많은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독자는 다양한 사람들이 ‘어떻게’ 설교를 이해하는지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학자들이 여러 관점에서 수행하는 설교 해석을 통해, 자신의 청중이 어떤 식으로 사고할지 엿볼 수 있습니다. SH.


With an eye toward reuniting the church and the academy, this book focuses on the role that scholarship can play in making good preachers into really great preachers. This is the bridge between scholarly and popular writing that informs the sermon and makes it more powerful and meaningful for the people who regularly listen to sermons. Preachers are challenged to raise the level of their commitment to scholarship as well as overcome any pre-existing prejudices with scholarship. The preacher as scholar is the perfect way for the pulpit to respond to the challenges of a secular, post-modern world that often wonders if smart people can even believe in God.
이 도서에 대해 여러분 자신의 별점과 리뷰를 등록해 보세요.
다른 도서의 리뷰를 등록하거나, 다양한 도서의 유저 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본 상품
1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