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ible

LaBible

아래 url을 복사하신 후
공유하기를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으십시오.

C. S. Lewis: Anti-Darwinist: A Careful Examination of the Development of His Views on Darwinism

Bergman, Jerry
Wipf & Stock
2016-11-11
PB ?| 0 x 0 x 0 Inch| 1 kg| 160 pages| ISBN 9781532607738
도서상태 : 정상
예상출고기간 : ? 근무일기준 18일 이내 (within 18 working days)
입고예정수량 : 0
Out of Stock (can order)
USD 21.00 (25,053 ) Save 5%
23800
x
- +
0 points (0%)
* 주문 최종 결제 시 해외배송료 ? 와 Surcharge ?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It is commonly believed that C.S. Lewis was a theistic evolutionist, a conclusion based on a few statements that he made in The Problem of Pain and Mere Christianity. A careful study of his writings reveals, not only that for most of his life he was not a theistic evolutionist, but strongly opposed Darwinism, especially towards the end of his life.

LaBible's Review

씨 에스 루이스에 대한 또 하나의 흥미로운 책이 2016년에 출간되었다. 이 책의 제목이 『씨 에스 루이스: 다윈주의자』이다. 책의 저자인 제리 버그만은 미국 노스웨스트 주립대학교에서 생물학, 화학 그리고 해부학을 가르치고 있는 교수요 과학자이다. 저자는 이미 창조-진화 논쟁에 여러 책과 논문을 발표한 있다. 동안 알려진 바로는 에스 루이스가유신론적 진화론자라는 것이었다. 그러나 그의 저서들을 신중하게 검토해보면 에스 루이스는 유신론적 진화론자가 아니었을 아니라, 그의 생의 말년에는 다윈의 진화론에 강력히 반대 입장을 밝힌 것을 있다는 것이다. 물론 루이스는 46 되던 (1944) 까지만 해도 공개적으로 다윈의 진화론을 공격하거나 진화론을 편들지 않았다. 진화론이 맞다고 해도 기독교 신앙을 믿는 데는 문제가 없다고 보았기 때문이다(124). 이미 알려진 대로 루이스는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나 유아세례도 받았다. 그는 대학교 시절부터 무신론자 였고, 그가 옥스포드 교수시절인 1931 33 때에 유신론자로 돌아섰고, 다시 1932년인 34 때에 예수그리스도의 신성을 받아들여 그리스도인이 되었다. 이후 세계 2차대전을 지내고 전후시대에 루이스는 기독교 변증가로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알리게 되었다. 그는 지성주의자가 아니며, 과학의 성과에 결코 반대 하지 않는다. 그러나 과학이 마음대로 있게 한다면, 과학은 인간을유능한 동물 만들 이라고 보았다(121). 1951년경인 53 때에는진화론은 우리 삶을 지배하고 있는 거짓이라는 거미줄의 중심에 놓여있는 근본적인 거짓말이라는 견해에 접근해 있었다(123-4).

루이스가 61 때인 1959 이후로는 자연주의 철학에 근거한 다윈의 진화론은 잘못된 가설임을 역설 했다: 인간의 정신과 이성과 도덕성이 맹목적인 무기물질이 우연히 모여서 유기물이 되고 다시 원시 생명체가 되어 오늘날과 같은 다양한 지구 생명체와 인간을 탄생시켰다는 것은 성경이 선언하는 하나님의 창조보다 믿기 어려운 가설이라는 것이다. ‘최적자 생존이라는 다윈의 진화론이 다시 독재자들의 손에 쥐어질 때는 히틀러나 스탈린 때와 같은 엄청난 비극이 일어날 것을 경고하고 있다.

루이스는유기체가 진보 한다는 일반적 경향은 없다. 인류의 정신과 도덕적 역량이 인간이 인간이 이후 증가했다는 증거는 없다. 우주 전체에서도 우리가진보라고 부를 있는 방향으로( 적절하게는 진화론이 가르치는 바와 같이) 나아간다는 확실한 흐름은 찾아 없다.” 했다(125). 어쨌든 앞으로 에스 루이스의 창조론-진화론에 대한 보다 분명한 입장은 토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ㅅㅊㅈㅇ.

이 도서에 대해 여러분 자신의 별점과 리뷰를 등록해 보세요.
다른 도서의 리뷰를 등록하거나, 다양한 도서의 유저 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본 상품
1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