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ible

LaBible

아래 url을 복사하신 후
공유하기를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으십시오.

성육신적 설교와 커뮤니케이션: 설교 전달을 위한 실제적 지침서 (원서명 Embodying the Word: A Preachers Guide)

Day, David | 데이비드 데이|최승근(tran)
기독교문서선교회(CLC)
2018-07-09
PB ?| 0 x 0 x 0 Inch| 1 kg| 317 pages| ISBN 9788934118244
도서상태 : 정상
예상출고기간 : ? 근무일기준 1~3일 이내 (within 1~3 working days)
입고예정수량 : 0
In Stock
WON 15,000.00 (15,000 ) 회원구매시 Save 10%
13500
x
- +
675 points (5%)
* 주문 최종 결제 시 해외배송료 ? 와 Surcharge ?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설교 전달에 관한 추상적인 이론서가 아닌 매우 구체적이고 실천적이며 유쾌한 지침서이다. 강단에 서 있는 사람의 입장이 아닌 청중의 입장에서 설교 전달을 고민한다. 하나님의 말씀의 체화를 설교자와 청중의 윤리적 차원뿐만 아니라 설교 전달 방식의 차원에서도 구현하기를 추구한다.

User's Reviews

성육신적 설교와 커뮤니케이션

reviewed by ibs5lyc
2018-11-14 오후 6:44:10

이 책은 설교 전달을 위한 실제적 지침서이다. 저자는 서론에서 자신의 주된 관심이 ''''설교 기술''''이라고 밝히고 있으며, ''''이 책은 다음 주일 설교를 준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가 주장하는 바는, 설교자는 회중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피상적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전달하여, 그들의 삶에서 그 말씀이 구체적으로 표현되고, 구체적인 삶의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접근법을 저자는 "체화"(embody)라는 용어로 설명한다. 즉, 설교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삶에서 "체화"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체화"해서 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이러한 "체화" 접근법이 설교학에 성육신 원리를 구현한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4부로 되어 있다. 1부에서는 먼저 설교자라는 인격에 주목한다. 2부에서는 말의 기술을 보다 자세히 살펴본다. 3부에서는 말씀이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도록 체화되었을 때, 설교자가 그 말씀과 함께 사역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한다. 4부에서는 설교가 설교 시간에, 그리고 예배의 다른 순서에서 어떻게 능동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한다.

이 책의 장점은 다만 이론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예화와 실례를 사용하면서 구체적으로 설명한다는 점이다. 저자의 약속대로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서 설교의 구체적 기술과 방법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만이 이 책의 장점의 전부는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청중들에게 구체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저자의 뜨거운 열망과,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들은 독자들로 하여금 설교자로서 자신의 사명이 무엇인지를 깊이 생각해 보게 할 것이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좋은 설교자가 되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으로 설교 준비에 임하게 할 것이다.   

이 도서에 대해 여러분 자신의 별점과 리뷰를 등록해 보세요.
다른 도서의 리뷰를 등록하거나, 다양한 도서의 유저 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LaBible's Pick

최근 본 상품
1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