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ible

LaBible

 

Expositor's Bible Commentary 시리즈 (Revised)

1970년대에 Frank E. Gaebelein이 편집장이 돼 펴냈던 복음주의 입장의 주석 시리즈의 개정판으로서, 구약은 Tremper Longman, III, 신약은 David Garland가 시리즈 편집장으로 수고해 총 13권으로 펴낸 주석 시리즈. 복음주의 입장에서 성경 전체를 살필 수 있도록 지나치게 학문적이지 않으면서도 본문의 메시지를 살필 수 있도록 성경 전체를 다루었다. 주석 외에도 주요 주제들에 대한 에세이들이 실려 있어 그 에세이들만으로도 꽤나 유익했던 시리즈. 밴게메렌이 집필한 구약의 시편이나 D. A. 카슨이 집필한 마태복음 등은 항상 좋은 주석 중 하나로 꼽혔다. 전부 다 완전히 개정된 건 아니고 이전 주석일지라도 여전히 의미 있는 주석은 그대로 실렸다. 성경 텍스트는 NIV에 기초했지만 주석 집필자들은 원문 연구에 기초해 주석을 집필했다. 이전 세대와 당대의 복음주의 학자들이 집필진에 모두 포진해 있어서 집필진 명단을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롭다. 지금이야 자료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 골라봐야 할 지경이지만, 이 주석의 경우 Tyndale OT/NT 주석 시리즈와 비슷한 느낌이면서도 분량이 더 많고(판형 자체가 사전 크기에 2단 편집이다), 특정 성경 단어를 다룰 때 Goodrick-Kohlenberger (GK) 번호를 붙여놓아서 유용하다. 목회자/신학생 및 신학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성경을 연구하려는 이들에게 적당한 분량으로 성경 메시지를 충실히 따라갈 수 있게 돕는다. 대체로 온건한 비평적 입장에서 집필된 New Interpreter’s Bible (NIB)와 비슷한 포맷인데 신학적 입장이 더 보수적이라 생각하면 좋을 듯하다. 구약과 신약을 각각 단권으로 축약한 두 권짜라 축약본도 있으며, 국내에는 이전에 신약만 번역돼 출간된 적이 있었다. BK
할인기간 : 6월 18일(목)까지

- 재고 유,무에 관계없이 기간 중 주문하시면 온/오프라인 동일 할인율 적용되며, 해외 주문 시 반품 및 교환은 불가합니다.
- 재고 없는 도서의 해외 주문 후 절판, 품절, NTR(no territorial rights) 등의 사유로 구입이 불가 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출판사 사정에 따라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0 selected / 0 ite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