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Bible

LaBible

아래 url을 복사하신 후
공유하기를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으십시오.

World Christianity: Perspectives and Insights

Tan, Jonathan Y.
Orbis Books
2016-04-01
PB ?| 0 x 0 x 0 Inch| 1 kg| 0 pages| ISBN 9781626981690
도서상태 : 정상
예상출고기간 : ? 근무일기준 2일 이내 (within 2 working days)
입고예정수량 : 0
In Stock
USD 48.00 (60,144 ) 회원구매시 Save 15%
51120
x
- +
1,534 points (3%)
* 주문 최종 결제 시 해외배송료 ? 와 Surcharge ? 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

An analysis by twenty leading scholars from around the world of “global Christianity,” the expression of faith emerging from the massive global demographic movements of Christians that will have serious implications for our understanding of Christian faith in the 21st century.

LaBible's Review

<2016년 5월 3일 라비블 서평위원 정재경님 리뷰>

- 책 제목 : 세계기독교 (World Christianity)
- 한줄평 : 세계화되는 오늘날에 변화하는 기독교와 신학적 주제들을 다양한 학자들에 의해서 교리, 실천까지 다룬 좋은 안내서입니다!
- 평점 : 4.5 / 5
- 책의 특징 : 교리부터 실천 그리고 역사까지 세계기독교라는 관점으로 자세히 다룬 책 ^^
- 추천 : 세계기독교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필수적으로 추천하면서 세계화, 난민 문제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1.책의 특징
1) 아시아, 남반구
- 베트남 출신의 세계기독교학 학자인 피터 팬을 기념하면서 학자들이 각 영역별로 세계 기독교학을 논했습니다. 그래서 아시아에 대한 이야기나 남반구의 난민 문제가 더 언급이 되는 책입니다.

2) 다양성
- 카톨릭 신학자들이 주를 이루지만 루터파, 복음주의 신학자들도 동참한 자료집이고요 무엇보다! 브라이언 스탠리가 추천합니다 ^^

2. 책의 구성
- 간단히 책의 내용을 나누어봅니다.

1부 : 세계 기독교의 다양한 측면
- 주제들 :  세계 기독교에 대한 정의, 세계 기독교학이 교회사를 변화시키는 과정, 세계화로서 새로워진 기독교, 유럽과 네덜란드 기독교, 남반구 출신 난민 문제
- 정리 : 1부에선 세계 기독교의 역사적 맥락과 현재 기독교의 상황을 볼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한다. 그러면서도 2장의 신학적 주제와도 이어지는 이민자(이주자) 주제가 등장한다. 

2부 : 세계 기독교와 신학의 새로운 방법들
- 주제들 : 새로운 기독교 맥락에서의 성경 읽기, 세계 기독교 선교, 세계기독교의 상황적 신학 방법론들, 삼위일체론의 새로운 지평, 기독론적 적용, 교회론, 성례의 재구성, 자유주의와 여성주의, 이주민 문제
- 정리 : 세계 기독교라는 상황에서 신학의 과제는 실천성을 가진다. 그렇기에 선교, 해석학, 교리적 변환, 예배 전통의 변화를 다루면서 세계적 과제인 이주민 문제를 거론합니다.
 
3부 : 세계 기독교의 목회적이면서도 실천적인 측면
- 주제들 : 현지 기독교의 정체성 논쟁과 관점들, 전통적 가톨릭 정체성, 영성, 교회 연합, 교회 음악

4부 : 세계 기독교학에서 피터 팬이 기여한 부분
- 주제들 : 동서양 사이에 있는 신학자로서의 피터 팬, 세기 교회와의 연관성

3. 결론 : 세계화의 상황, 과제 앞에서
- 이 책의 특징은 그저 학문적이기만 하지 않다. 도리어 실천적이다. 세계기독교학이라는 학문을 개론적으로 잘 설명해주고 무엇보다 베트남 출신의 신학자를 기념하면서 저술되었기에 아시아계 학자들이 많이 참여해서 학문의 다양성이 커졌다. 특히나 한 교파나 입장만을 다루지 않고 가톨릭 신학자로부터 복음주의 신학자들까지 참여했기에 세계 기독교를 전반적으로 잘 소개했다.
- 이 책의 맥락은 세계화의 상황, 과제로 이어지는데 학문의 서구화만이 아닌 세계화를 다루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실제적인 문제이자 상황인 이주민 문제를 삼위일체, 아이콘 신학과 연결해서 주장된 것이 새로웠고 상황화에 바른 답변으로 보인다. 14장에서는 세계화의 부정적인 영향을 이주민에 대한 사랑과 관심으로 연결되는 아이콘 신학으로 줄이고 답할 수 있다고 주장된다. 이러한 흐름은 기독교세계화 신학의 실용적 측면과 이어진다. 세계화 앞에서 교회는 어떻게 해야하나를 신학적이면서 목회적으로 풀어낸 것이 책의 큰 특징으로 보인다. 
- 이 책은 상황과 신학적 과제를 같이 해결하면서 세계 앞에서의 기독교를 다룬다. 고로 세계화, 세계 안에서의 기독교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권한다.

이 도서에 대해 여러분 자신의 별점과 리뷰를 등록해 보세요.
다른 도서의 리뷰를 등록하거나, 다양한 도서의 유저 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LaBible's Pick

최근 본 상품
1 / 3